게임기획 공부/창작

[게임 창작개발 - Tomb Trouble] 맵

게임에대해 2024. 11. 18. 01:40

무한 타일맵 형식으로 다양한 에셋들을 찾아보는 도중 언데드 서바이벌이라는 에셋 팩과 유튜브에 개발 튜토리얼이 있는 걸 발견했다.

 

개발 지식이 다소 부족했기에 참고할 예정이고 일단 해당 에셋 팩에 있는 타일맵을 활용하기로 하였다.

 

타일맵

그 결과로

이런 맵이 생성되었고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 밖의 맵이 캐릭터의 진행 방향에 붙어 확장되는 방식의 무한맵을 만들었다.

 

네크로맨서라는 컨셉과는 다소 안 어울리지만 더 나은 맵이 없기에 임시로 사용 중이고 후에 더 나은 타일이 있다면 교체할 것이다.

 

원래는 큰 맵을 만들어 여러 구조물도 추가하고 싶었지만, 능력 부족의 문제로 무한맵으로 제작하는 것으로 타협했다.

 

추후 시간이 된다면, 구조물을 추가하거나 맵 패턴을 더 다양하게 만들고 싶다.

 

추가로 제목이 없으면 불편하기에 'Tomb Trouble'이라는 가제를 쓰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