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 공부/창작

[게임 창작 개발 - Tomb Trouble] 전투

게임에대해 2024. 11. 21. 16:26

뱀서라이크 이기에 전투방식은 자동공격으로 하였고, 적의 공격모션은 따로 설정하지 않은채로 몸에 닿을때 피격판정이 생기는 것으로 했다.

 

중요한건 공격 방식 그러니까 능력의 종류 인데, 일단 기본적인 투사체 형식 과 캐릭터 주변을 도는 근접 무기를 구현했다.

 

투사체 무기는 가장 가까운 적을 목표로 날아가고 관통력을 가지고있다.

 

관통력이 다했을때, 투사체가 터지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사라진다.(투사체 폭발에 대한 대미지는 없음)

 

근접 무기는 캐릭터 주변을 돌며, 적이 닿았을때 대미지를 입히는 방식이다.

대충 이런 느낌의 공격

능력 레벨업에 따른 수치 등의 밸런스는 전체적인 틀을 잡고나서 진행할 예정이다.

 

적들은 공격에 닿았을때, 피격 모션과 함께 넉백되며 대미지에 맞는 체력이 감소하고 체력이 0이하가 되면 사망 애니메이션이 발동한다.

 

능력은 더 추가할 예정이다.

 

아래는 지금까지의 플레이 영상이다.